펜션과 호텔은 여행객이 자주 찾는 장소인 만큼 홍보 효과가 큰 관광지입니다.그러나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만큼 경쟁률도 치열합니다.특히 국내 여행 수요가 증가되면서 점점 마케팅 전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이처럼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의 하나인 온라인 펜션 홍보, 호텔 마케팅 호텔 광고 효과에 대해서 소개합니다.숙박 시설인 만큼 홍보 효과가 매출에도 직결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고객을 많이 유치하느냐 펜션 홍보를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이런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정보를 가져왔습니다.온라인 펜션 홍보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나요?호텔 홍보 방법 중 홈페이지 제작 이외에 좋은 방법은 있습니까?홈페이지 제작은 필수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대표적인 광고 수단이에요.요즘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 사이트 형태로 많이 제작되고 컴퓨터뿐 아니라 스마트 폰 접속률이 높아졌기 때문에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또 예약 시스템의 연동 및 결제 시스템의 구축 등 각종 편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 효율적 활용이 가능합니다.온라인상에서 펜션 예약률을 높이는 방법은 있습니까?우선 알아봐야 할 것은 어떤 매체를 활용하고 광고를 해야 하나요.한국에서 크게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SNS미디어를 통해서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면서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이처럼 여러 채널을 동시에 운영하면 각각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어 효율성이 매우 좋습니다.그러나 한가지 명심하야 될 점은 각 채널마다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채널의 특성을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가장 확실한 방법은 네이버 키워드 광고입니다.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로 상위 노출을 시키면 자연히 방문자 수도 증가하게 됩니다.특히 휴가철에는 더더욱 그렇죠.그러나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성과를 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그래서 바이럴 펜션 홍보를 병행할 것을 추천합니다.블로그 체험단을 모집할 때의 주의 사항은 있습니까?체험단을 선정할 때, 회사명 노출 금지 조항을 삽입해야 합니다.가끔 일부 블로거가 이를 위반하고 자신의 블로그에 해당 업체 이름을 언급하거나 리뷰를 게재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만, 이 경우 호텔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추락은 물론 아니라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최근 인터넷에서 검색하려고 나오는 광고문이 너무 많아서 신뢰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만.그래서 직접 이용하고 본 사람의 리뷰와 추천사를 보고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면 이렇게 실제의 경험자의 생생한 리뷰를 활용하고 마케팅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먼저 펜션은 주로 자연 경관이 좋은 산과 바다 근처에 위치하므로 펜션 홍보 전략도 역시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취해야 합니다.한편 호텔은 도심 한가운데 자리 잡거나 교통이 편리한 장소에 위치하고 있어 고객 유치를 위한 호텔 마케팅 및 홍보 활동시의 접속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러므로 같은 서비스라고 해도, 어떤 호텔 광고 방법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있으므로 각각의 특성을 고려하고 차별화된 방식으로 운영해야 합니다.호텔 마케팅도 같은 방식으로 하는 것입니까?네 맞습니다.그러나 다른 점이 있다면 객실 사진보다는 시설 사진을 중심으로 업로드한다는 점입니다.왜도 고급 이미지를 강조해야 할 것으로 객실보다는 부대 시설 중심의 사진을 올리는 편입니다.또 서비스에 관한 내용도 빠짐없이 넣고 있습니다.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투고하면 될까요?우선 해당 업체만의 특징을 파악해야 할 거예요?예를 들면 풀이나 스파가 있다던가…다음에 이를 부각시키는 가능성이 있는 노출 주제어를 선정합니다.그리고, 제목과 본문에 반복 노출시킵니다.마지막으로 예약 사이트 링크를 걸면 끝!이렇게 꾸준히 이어 가면 자연스럽게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문의량도 증가합니다.전술한 것처럼 모든 채널의 공통점은 양질의 컨텐츠를 착실히 올림으로써 잠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계속하는 것입니다.그래서, 키워드의 선정과 이미지 제작 시 내용의 전달뿐만이 아니라 가독성도 고려해야 합니다.최근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얻는 비중이 커지고 SNS의 바이럴 마케팅 또는 키워드 광고처럼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 열리는 마케팅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습니다.물론 해당 분야 전문가들에게 맡기는 게 가장 좋지만 예산 문제로 직접 하는 경우도 많지만 이런 경우 노출하지 않는 사례가 대다수이므로 시간 투자 대비 효과가 떨어지는 것이 있습니다.대리점으로 하면 이런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오늘은 다양한 온라인 호텔 마케팅 펜션 홍보 사례에 대하여 공부하였습니다.어떻습니까?실제로 적용하면 결과가 좋지요?효과적인 마케팅을 원하는 경우는, 호텔 광고 전문 달리 봄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하세요.감사합니다。호텔 마케팅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나요?네 맞습니다. 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객실 사진보다는 시설 사진 위주로 올린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해야 하기 때문에 객실보다는 부대시설 위주의 사진을 올리는 편입니다. 또 서비스에 관한 내용도 빠짐없이 넣고 있습니다.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게시하면 될까요?우선 해당 업체만의 특징을 파악해야겠죠? 예를 들면 수영장이 있다던가 스파가 있다던가.. 다음으로, 이를 부각시킬 가능성이 있는 노출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그리고 제목과 본문에 반복적으로 노출시킵니다. 마지막으로 예약 사이트 링크를 걸면 끝! 이렇게 꾸준히 이어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인지도가 올라가고 문의량도 증가합니다.앞서 언급했듯이 모든 채널의 공통점은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함으로써 잠재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워드 선정이나 이미지 제작 시 내용 전달뿐만 아니라 가독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SNS의 바이럴 마케팅 또는 키워드 광고처럼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마케팅 활동이 더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분야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좋지만 예산 문제로 직접 하는 경우도 많지만 이런 경우 노출되지 않는 사례가 대다수라 시간 투자에 비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대리점이라고 하면 이런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오늘은 다양한 온라인 호텔 마케팅 펜션 홍보, 사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실제로 적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효과적인 마케팅을 원하시면 호텔광고 전문 다봄크리에이티브와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