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사립대학 추천전공 – 디지털 마케팅/비즈니스
안녕하세요. 혜영유학원입니다.
대학에 진학할 때 현재 가장 전도 유망하고 많은 전공을 선택하라면 단연 IT분야의 전공을 많은 사람이 생각하려고 하는데 싱가포르도 마찬가지입니다.특히 경영 분야에서도 IT데이터 디지털 정보 등의 단어와 함께 전공을 개설하는 연계 전공도 많지만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전공이 디지털 마케팅 전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실제로 IT가 너무 많은 것으로 전공으로 선택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도 문과 성향의 학생들에게는 함부로 하는 것이 부담 되는 전공 분야이지만, 디지털 마케팅 전공처럼 경영 학사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IT분야와 제휴하고 졸업 후 취직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전공을 선택되면 가장 최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오늘은 싱가포르의 대표적 사립대 TOP4인 SIM, Kapan, PSB, JCU의 디지털 마케팅 관련 전공을 비교 분석하고자 합니다~!
각 학교마다 명칭과 세부 과목은 조금씩 다르지만 포괄적인 디지털 마케팅 관련 학과를 운영하는데, 우선 SIM은 영국의 스털링 대학교(University of Stirling)과 파트너쉽을 통해서 Bachelor of Arts(Honours)Marketing전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이 전공에서는, 관련 커뮤니케이션이나 정보 기술을 통해서 다양한 비즈니스 마케팅을 디지털로 초점을 맞추고 적절한 전략을 개발하는 방법을 배웁니다.Google Analytic Academy, HubSpot, Hootsuite 같은 업계 표준 플랫폼과 실습 워크숍이 포함되고 있어 학생들이 콘텐츠 마케팅, 소셜 미디어 및 검색 엔진 최적화 같은 현대적이고 수요가 높은 마케팅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또 학생은 영국의 스털링 대학의 홈 캠퍼스에서 한학기(3학년 첫학기)을 수강 할 수 있겠으나, 이 프로그램은 CIM(Chartered Institute of Marketing)의 인증을 받았으니, University of Stirling의 마케팅 전공 학생 및 졸업생은 CIM Graduate Gateway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CIM인증서 등 추가 전문 자격에 대한 모듈을 면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Kapan과 아일랜드 UniversityCollegeDublin(UCD)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Bachelor of Business Studies(Honours)Digital Business전공입니다.정확히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이름을 쓰진 않겠지만 디지털 사업이므로 디지털 마케팅 과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현대적인 정보 시스템을 소개하며 이런 시스템이 글로벌 조직 전체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수업입니다.이 학위의 초점은 정보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인 사람,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데이터 및 통신 기술과 이러한 구성 요소를 통합·관리하고 현재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 우위를 창출하는 방법에 맞추고 있습니다.이 분야는 모든 비즈니스 기능에 걸쳐서 핵심적인 학생들에게 관리, 전략, 마케팅, 인력 관리 및 운영 관리의 주요 비즈니스 기능 영역에 필요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PSB와 영국 Coventry University파트너십의 Bachelor of Arts with Honours in Digital Marketing디지털 마케팅 전공입니다.이 디지털 마케팅 학위 과정은 학생들이 디지털 입지를 구축하고 소셜 미디어, 온라인 평판을 높이고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창의적인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울 수 있지만 학생들은 다시 디지털 분석 및 e-CRM(전자 고객 관계 관리)등을 배우게 됩니다.또 학생들은 실제 비즈니스 사례 연구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지식을 배움으로써 고객,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연결하는 방법도 배웁니다.이 프로그램의 특별한 특전으로, 학생은 자동적으로 싱가포르 홍보 연구소(IPRS)학생 지부의 회원이 되지만, 학생 회원은 매년 업계 방문과 IPRS주최 행사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싱가포르에서 취업을 적극적으로 생각하는 학생들은 정말 좋은 기회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다음은 PSB와 영국 Coventry University 파트너십의 Bachelor of Arts with Honours in Digital Marketing 디지털 마케팅 전공입니다. 이 디지털마케팅 학위과정은 학생들이 디지털 입지를 구축하고 소셜미디어와 온라인상의 평판을 높여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창의적인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데, 학생들은 또한 디지털 분석 및 e-CRM(전자고객관계관리) 등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또한, 학생들은 실제 비즈니스 사례 연구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전문 지식을 배움으로써 고객,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연결하는 방법도 배웁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별한 혜택으로 학생은 자동으로 싱가포르 홍보연구소(IPRS) 학생지부 회원이 되는데, 학생 회원은 매년 업계 방문과 IPRS 주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싱가포르에서 취업을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학생은 정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겠네요.
이렇게 4개 학교의 디지털마케팅 관련 전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래 표에서는 이들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 정리하고 정리하고자 합니다. 모든 학교의 디지털 마케팅 전공이 각기 다른 장점이 있는 것 같은데 잘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SIM – 스털링대학 Kaplan – UCDPSB – 코벤트리대학 JCU (제임스쿡대학) 학기 8월 4월, 10월 3월, 7월, 11월 1월, 5월, 9월 기간 2~3년 1년 6개월 ~ 2년 2년 총학비 S$53,758.80 S $39,022 S$34,531.20 S$64,746 공인영어점수 IELTS 6.0IELTS 6.5IELTS 6.0
싱가포르 사립대학교 디지털마케팅전공 또는 기타 전공에 대한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해영유학원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디지털마케팅 #싱가포르PSB #싱가포르SIM #싱가포르Kaplan #싱가포르JCU #싱가포르캠퍼스 #싱가포르대학 #싱가포르대학교#싱가포르유학#유학#유학#유학원#어학연수#해연유학원# 싱가포르사립대학# 싱가포르사립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