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 포스기로 주문이 매우 편리합니다! (메뉴잇)

가게 포스기로 주문이 매우 편리합니다! (메뉴잇)

바람이 점점 겨울 냄새를 안고 불어오고 복장도 점점 두꺼워지고 코트를 꺼내 입는 계절, 겨울이 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겨울 냄새가 나면 따뜻한 나가사키 수프에 소맥이 떠오릅니다?

금요일 밤에 너무 추워서 일찍 눈앞에 보이는 식당에 들어갔어요. 불금은 항상 사람들로 북적거리니 자리가 없어서 다른 곳으로 다시 이동해야 한다면 어쩌지, 날씨가 너무 추워서 움직이기 싫었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었어요.가게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게 태블릿PC가 보였어요? 바로 주문을 자리에서 숍포스기로 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주문하기 위해서 웨이터를 부르거나 직접 가서 주문하거나 그런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이 적어서 좋았습니다.

4차 산업 시대에 어울리는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키오스크도 많이 대중화되어 있어서 직접 주문을 대면으로 하는 것보다 손가락으로 직접 선택 몇 번만 있으면 번거로움 없이 바로 결제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키오스크 이외에도 태블릿을 이용해 앉은 자리에서 바로 주문하고 음식을 주문한 대로 가져다 주셔서 참 좋은 세상입니다.

오늘 온 곳도 태블릿을 사용해서 주문을 하는 중이라 친구들과 천천히 메뉴를 보면서 고를 수 있는 여유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메뉴를 누르면 메뉴 설명과 이미지까지 함께 첨부되어 있어서 이것들을 보고 고르는 것이 좋았습니다.또 카테고리별로 메인, 사이드, 음료로 나뉘어 체계적으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따뜻한 국물과 환상의 조합으로 남겨지는 튀김, 제육볶음 등 제육사답게 많은 메뉴를 한꺼번에 주문했습니다.

갑자기 5가지 이상의 메뉴를 주문하면서 생각한 것이 가게 포스기가 아니라 직접 직원에게 주문을 한다든지 카운터에서 주문을 한다든지 하면 메뉴를 고를 때 걸리는 시간은 바로 뒤 사람에게 기다리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고, 많은 메뉴를 주문할 때는 구두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성이 떨어지거나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대량의 주문 접수로 메뉴 오류가 날 확률도 높아질 텐데 그런 걱정이 가게 포스기에서 모두 해결되는 것 같았습니다. 친구들과 신기하다고 몇 번 밀어서 놀았는지 모르겠어요.

또한 샵포스기를 통해 주문을 하게 되면 앞서 말했듯이 불필요한 동선이 없어지기 때문에 가게 회전율이 높아지고 고객님들은 샵포스기를 통해 쾌적함과 신속함에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많은 테이블이 동시에 주문이 들어와도 가게 포스기가 알아서 테이블 번호대로 정리해서 직원이나 주방에 전달하고 정산이나 계산을 할 때도 직원이 훨씬 쉽게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가게 사장님 입장에서는 가게 포스기 도입이 인건비 절약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1명을 채용하는 것조차 인건비가 고금리 시대를 맞아 많이 올랐기 때문에 1명만 사용해도 가게 사장님은 큰 지출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지출을 가게 포스기를 설치함으로써 고정비용 지출이 줄어 큰 이득이 될 것 같았습니다.

또 사장님들이 신메뉴를 내놓거나 식재료 물가 상승으로 어쩔 수 없는 가격 인상이 되더라도 간단하게 태블릿으로 설정만 바꾸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 종이 메뉴의 경우는 훼손 문제로 주기적으로 교체하거나 관리를 잘해야 했고, 신메뉴 출시 또는 가격 변동이 일어나면 다시 메뉴를 만들어야 했던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게 포스기를 사용하면 태블릿 사용법 때문에 걱정하시겠지만 저희 같은 MZ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쉽게 다룰 수 있고 부모님이나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정말 태블릿 화면에 직관적으로 보이는 대로 따라 누르기만 하면 주문이 쉬워지기 때문에 누구나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 될 것 같았습니다. 가게 포숙이를 통해 주문하고 빠르게 음식도 받고 편리하고 만족도 높아 즐겁게 먹으면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메뉴잇 홈페이지

맛집은 메뉴잇 : 태블릿 메뉴판 최저시급은 올라도 메뉴잇은 그대로!무인주문 태블릿 메뉴판 메뉴잇입니다.m.site.naver.com

– 이 문장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문장입니다.-